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원격데스크톱
- 삼성카드 해외직구
- win7
- 쿠팡 네스프레소 할인
- 3.1.3
- 11g
- 윈도우
- 레드햇
- 아이폰 리부팅
- Listener
- 삼성카드 우편번호
- 아이폰15 출시일
- 카메라 격자 보이기
- JSP
- 10g
- Java
- 삼성카드 해외직구 우편번호
- 원격데스크탑
- 모델x
- 아이폰 강제 재시동
- oracle
-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 아이폰
- 아이폰 강제 리부팅
- ZIP code does not match billing address
- 다운그레이드
- 모델S
- Util
- 버츄오 할인
- 해외직구 우편번호
- Today
- Total
starland
[WIN7] 문제 재현을 위한 단계기록 / Problem Steps Recoder 기능 본문
컴퓨터를 좀 한다하는 사람들은 주변 가족/지인들로부터 이런일들을 많이 겪게된다.
다짜고짜 전화해서 " 야 컴퓨터에서 xxxx해서 yyyy했는데 asdf124q234asdfaf라고 뜨면서 안되네"
"왜그러지? 어떻게 해야돼??"
라고 물어올때, 무슨말인지 도저히 알아들을 수도 없고,
전화너머에서 이놈(분)이 도대체 무엇을 클릭하고 있는지 도저히 알수없어 답답한 경우가 자주있다.
이런상황을 위해 만들어진 기능인것 같다.
문제가 있는 사용자가 이기능을 사용해 자기가 문제가 발생할때까지의 한일들을 녹화해서 (mht파일로)
보내주면 해결사가 그파일을 보고 원인을 찾아주는 식인거다.
techdays key-note 동영상에서 보고 단순히 캡쳐해주는 정도겠거니 하고 실행해봤더니
생각보다 자세하고 정확하게 기록되어진다.
캡쳐화면은 물론, 사용자가 언제, 무엇을(마우스로 끌었는지, 클릭했는지) 했는지,
우클릭 했는지 좌클릭 했는지 까지 기록이된다.
대기업 PC 콜센터에서 반겨할만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된다. 사실 저기능을 사용해서 녹화할 정도면,
물어보지도 않을것 같긴하지만, ...
무튼 WIN7은 나름 사용자 FeedBack이 많이 반영된 오랜만에 제대로된 OS인듯.
녹화후 저장된 파일
녹화된 문제 단계 |
|
이 파일에는 문제를 다른 사용자에게 설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녹화된 모든 단계 및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공유하기 전에 다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입력한 암호나 기타 텍스트는 녹화되지 않았습니다. (사용한 기능 키 및 바로 가기 키 제외)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문제 단계 |
|
문제 단계 1: (2009-11-07 오전 2:08:50) 사용자가 "http://www.techdays.co.kr/?Session=17&Movie=1 - Tech-Days Korea 2009 - Windows Internet Explorer"에서 마우스 끌기 시작 |
문제 단계 2: (2009-11-07 오전 2:08:51) 사용자가 "http://www.techdays.co.kr/?Session=17&Movie=1 - Tech-Days Korea 2009 - Windows Internet Explorer"에서 마우스 끌기 끝 |
문제 단계 3: (2009-11-07 오전 2:08:51) 사용자가 "Windows 도움말 및 지원"을(를) 왼쪽 클릭 |
문제 단계 4: (2009-11-07 오전 2:08:52) 사용자가 "Windows 도움말 및 지원"에서 마우스 끌기 시작 |
문제 단계 5: (2009-11-07 오전 2:08:53) 사용자가 "Windows 도움말 및 지원"에서 마우스 끌기 끝 |
문제 단계 6: (2009-11-07 오전 2:08:55) 사용자가 "최소화 (누름 단추)"("Windows 도움말 및 지원")을(를) 왼쪽 클릭 |
문제 단계 7: (2009-11-07 오전 2:08:57) 사용자가 "최소화 (누름 단추)"("http://www.techdays.co.kr/?Session=17&Movie=1 - Tech-Days Korea 2009 - Windows Internet Explorer")을(를) 왼쪽 클릭 |
문제 단계 8: (2009-11-07 오전 2:08:58) 사용자가 "최소화 (누름 단추)"("Tech-Days Korea 2009 - Windows Internet Explorer")을(를) 왼쪽 클릭 |
문제 단계 9: (2009-11-07 오전 2:09:10) 사용자 설명: "여기서 이상해요..ㅠㅠ " |
문제 단계 10: (2009-11-07 오전 2:09:11) 사용자가 마우스 끌기 시작 |
문제 단계 11: (2009-11-07 오전 2:09:12) 사용자가 마우스 끌기 끝 |
문제 단계 12: (2009-11-07 오전 2:09:12) 사용자가 왼쪽 두 번 클릭 |
문제 단계 13: (2009-11-07 오전 2:09:13) 사용자가 왼쪽 클릭함 |
문제 단계 14: (2009-11-07 오전 2:09:13) 사용자가 왼쪽 클릭함 |
문제 단계 15: (2009-11-07 오전 2:09:13) 사용자가 왼쪽 두 번 클릭 |
문제 단계 16: (2009-11-07 오전 2:09:13) 사용자가 왼쪽 클릭함 |
문제 단계 17: (2009-11-07 오전 2:09:14) 사용자가 왼쪽 클릭함 |
|
추가 세부 정보 |
|
다음 섹션에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녹화된 추가 세부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이 세부 정보는 문제 단계를 녹화하는 동안 사용한 프로그램 및 UI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섹션에는 고급 사용자 또는 프로그래머만이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내부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지 않으려는 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이 세부 정보를 검토하십시오. |
|
'짬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짬통] 단체선물 살만한 사이트 (0) | 2009.12.08 |
---|---|
[짬통] 연말정산 정보 펌 (0) | 2009.12.06 |
P5K (ASUS 메인보드) Sound 드라이버 안잡힐때 (0) | 2009.11.08 |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한 텍스트 가져오기 (0) | 2009.11.02 |
개발 추천 폰트 (1) | 2009.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