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and

[아이폰] OS 4.0 설치후기 본문

아이폰3GS

[아이폰] OS 4.0 설치후기

starland 2010. 4. 10. 23:37
반응형

http://bassist.tistory.com/113

 

후후 벌써 설치하신분이 있네요...

멀티태스킹에, 폴더기능 지원.

이두개만으로 4.0이라고 까지 하긴 좀 그렇지 않을까요??

 

해킹때문에 주식못하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꽤 괞찮을듯합니다.

대신 빨리 탈옥이 나와야^^

 

필요한 사양
1. OS : Mac OS X(10.5.8이상이면 쉽게 할수 있음), 해킨도 상관없는것으로 사료됨. 본인도 해킨에서 설치했음
2. 아이튠스 스토어 접속 가능해야함
   (Safari가 4버전 이상이어아 접속 가능, 10.5.7 이하에서는 설치 불가함, 10.5.7이하에서 설치방법 아래설명)
오늘 날 괴롭혔던 주범 사파리


간략한 작업 진행 방법
1. Hosts 파일을 수정.
2. 아이튠스에서 옵션+업데이트를 눌러 업데이트 진행.

진짜 간단하다!!!!! 근데 이걸한다고 아침부터 저녁 5시까지 대삽질을 하다니 -_-;



◇iPhone OS 4.0 깔기

○ iPhone OS 4.0 파일 다운로드
4.0 OS가 필요하다. 토렌트등에 떠돌고 있으니 각자 알아서 구하자. 용량은 370MB정도 였다.

○ Hosts 파일 수정.
1. 먼저 파인더를 띄우고 응용프로그램->유틸리티->터미널을 띄운다.
응용프로그램->유틸리티
유틸리티->터미널 선택

2. 터미널이 뜨면 터미널에 sudo vi /etc/hosts 라고 타이핑을 한다.


3. 호스트 파일의 내용 마지막에에 "127.0.0.1   albert.apple.com"을 추가한다.
  터미널에서 2번의 내용을 타이핑하면 유닉스의 텍스트파일 편집기인 vi가 hosts 파일의 내용을 뿌려주게된다.
  이상태에서 화살표키를 눌러 가장 아래쪽 라인으로 내려가서 Shift+A를 누르면 입력모드로 변하게 된다.
  그상태에서 엔터키를 한번 입력해 줄을 바꿔주고 127.0.0.1    albert.apple.com 을 입력하자.
  127.0.0.1과 albert.apple.com 사이는 Tab키를 눌러서 띄워주면 된다.
해당내용을 수정한 hosts 파일
초기화면에서 커서를 가장 오른쪽 하단부로 내리고 i를 타이핑해 입력모드로 들어가도 무방하다.

4. 입력을 마치면 ESC키를 누르자. ESC키를 누르면 입력모드가 종료된다. 그상태에서 :wq 를 타이핑후 엔터키를 입력한다.
저장하고 빠져나가는 :wq 명령어를 입력하자.(별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write, quit 앞자 조합이 아닌가 싶다)


이렇게 저장하고 빠져나오면 hosts 파일 수정은 끝! 이제 아이폰에 OS 4.0만 심어주면 된다.


○ 아이튠스를 통해 iPhone OS 4.0 업데이트

1. 아이튠스를 실행하고 아이폰도 케이블을 연결해 컴퓨터에 연결한다.
2. 아이폰 항목을 선택하면 나오는 업데이트 확인 단추를 이용하여 업데이트할 것이다.
   옵션키를 누른채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누르자
옵션+복원으로는 하지말자 골치 아파진다.

3. 옵션+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처럼 ipsw파일을 지정할수 있는데 아까 받아둔 iPhone OS 4.0을 지정해주면 된다.



4. 시간이 지나고 아이폰에 사과모양이 몇번 뜨고나면 자동으로 초기화면이 뜰것이다.

업데이트 끝!!!!!!!!!!!!!





◇ 각종 에러 해결 방법

○ 옵션+복원을 눌러 4.0을 설치한 경우

아마 액티베이션이 안된다는 메세지를 띄우고 아이폰은 긴급전화만 할수있는 멍청이 상태가 되어있을 것이다.
그때는 어쩔수 없이 3.1.3으로 복원하는수밖에 없는데 그 상태에서는 아이튠스에 복원 버튼도 볼수 없기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을 쓰면 된다.

1. 복원 가능한 모드 만들기
아이폰의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같이 계속 누르고 있는다. 그러면 빨간 화살표 모양의 전원끄는 화면이 뜨게되는데 그 상태에서도 누르고있는 버튼은 떼지 말고 계속 누르고 있다보면 어느순간 아이폰 화면 까맣게 변하게 된다.
그러면 전원버튼은 떼고 홈키만 계속 누르고 있으면 사과 로고가 떴다가 iTunes에 연결하라는 아이폰 화면이 나올것이다.
그리고 컴퓨터의 iTunes에서는 복원할 아이폰을 찾았다는 팝업창이 뜬다. (이게 DFU 모드가 맞는지는 모르겠다)

2. 1015 에러 해결
 - irecovery 다운 및 실행
이렇게 하고나면 복원이 가능한데 실컷 복원을 다해놓으면 1015라는 에러창이 하나 뜨게 될것이다.
그상태에서 승인을 누르고 첨부한 iRecovery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libusb-0.1.4.dylib 파일은 /usr/local/lib 폴더에 복사해주면 된다.
그리고 응용프로그램->유틸리티->터미널을 실행시켜준다.
irecovery 프로그램이 있는 디렉토리로 이동해서 iRecovery -s 라고 타이핑을하고 엔터를 친다.

※ 2010/04/10 추가 사항
  해킨 10.5.7버전과 리얼맥(유니맥)에서 확인한 결과 /usr/local 이라는 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았고
  이런 경우에는 /usr/lib 디렉토리에 libusb-0.1.4.dylib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 irecovery를 통한 에러 해결
그러면 글들이 쭉 뜨고 마지막에 명령어를 입력할수 있도록 커서가 깜빡이는데 거기에서
setenv auto-boot 타이핑후 엔터
saveenv 타이핑후 엔터
reboot 타이핑후 엔터
를 하고나면 아이폰이 재부팅되면서 3.1.3 초기로 돌아가며 복원이 된다.

※ 2010/04/10 추가사항
  만약 이렇게 했는대도 아이폰에서 비상전화 화면만 띄우고 있다면
  수정했던 호스트 파일을 원상태로 복구시켜 주시면 순정 3.1.3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 MAC OS X의 버전이 낮아 사파리 4.0을 설치 못하는경우
개인적으로는 이부분때문에 거의 70%이상의 시간을 허비했다.
거의 윈도우만 쓰다보니 사파리 4.0이 깔리지 않으면 아이튠스 스토어에 접속을 못한다는걸 몰라서 -_-;;
나는 10.5.7 버전을 쓰고 있었는데 간단히 버전 정보만을 수정하는것으로 사파리 4를 설치할수 있었다.
10.5.7에서 사파리 4 설치 방법

1. 파인더를 실행한다.
2. Shift+Command+G 를 눌러 이동하는 창을 띄운뒤 /system 을 입력
3. system/library/coreservices 폴더로 이동한다.
4. SystemVersion.plist 파일을 찾아 데스크탑(바탕화면)에 드래그한다(복사)
5. 바탕화면의 SystemVersion.plist 파일을 열어 버전 항목에 10.5.7 부분을 10.5.8로 바꾸어준다(2개 바꿔줘야함)
이런식으로 아랫쪽에 버전 정보에 10.5.8이라고 바꿔주면 된다.

6. 데스크탑에있는 파일을 다시 system/library/coreservices로 드래그하여 덮어쓰기한다.
7. 이 매킨토시에 대해서 메뉴에서 MAC OS X 버전이 10.5.8로 바뀐지 확인한다.
8. http://apple.com/safari 에서 사파리 4 레오파드용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이렇게 하면 설치가 되고 아이튠스 스토어가 문제없이 동작할 것이다.
(만약 이렇게 하고 에러가 뜬다면 http://x86osx.com 에서 정보를 구하는것이 빠를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