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and

[블로그] 트랙백이란? 본문

블로그관련

[블로그] 트랙백이란?

starland 2010. 2. 13. 03:32
반응형

출처 : http://help.egloos.com/182/

 

트랙백 사용방법

트랙백(Trackback)은 매우 간단한 구조와 원리를 가지고 있는 블로그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입니다.

트랙백이란?

트랙백이란, 쉽게 말씀드려 "내가 작성하는 글을 다른사람에게 알리는 기능"입니다.

B 라는 사람이 A 라는 사람의 글에 대해서 의견을 남기는 방법으로 현재는 그 글에 [덧글]을 적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덧글은 장문의 글을 작성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데다가, 같은 내용을 내 이글루(블로그)에도 남기고 싶을 때, 다시한번 글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것이 바로 트랙백 기능 입니다.


트랙백 적용 원리 및 순서

A가 어떤 주제에 대해 글을 올렸다고 생각해 보세요. B라는 사용자가 그 글을 본 후, 그 글에 관련된 글을 자신의 이글루(블로그)에 올리려고 합니다. B는 새글을 쓸 때 새글올리기 하단에 있는 트랙백 주소 라는 항목에 관심을 가졌던 A글의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글을 등록하는 순간에, 그 내용은 자동적으로 서버에 기록이 되어 A 글의 하단 트랙백 항목에 등록되게 됩니다.
트랙백에 등록되면 A를 포함한 A이글루(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글루스에서 트랙백 사용하기

1. 각 글의 트랙백주소 및 트랙백 보기


2. 새글 작성시 트랙백 주소 입력
※ 이글루스의 트랙백 프로토콜은 국제규격을 따르며 다른 블로그 툴간의 호환이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이글루스와 Movable Type, pMachine, Nucleus, B2 Blog 등의 트랙백을 지원하는 모든 블로그 프로그램에 트랙백 핑을 보내거나 해당 블로그 프로그램으로부터의 트랙백 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